Home >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총 4건, 1/1 페이지

다리 감각에 이상이 있고 허리통증이 심하게 옵니다. 주사요법은 뭔가요? 주사치료를 하면 풀리나요?
저희 병원에서 통증 치료를 하는 방법을 Sirh's MTS needle을 이용한 방법 이라고 합니다.여기서 MTS란 multiple therapies at the same time 의 약자로 통증의 원인이 되는 구조물들을 한번에 모든 통증의 원인이 되는 병변을 고려해서 치료한다는 뜻입니다.저희 Sirh's MTS needle을 이용한 치료법는 진단의 정확성 및 미세바늘을 이용하여 어느 부위에 생긴 병변이던지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병변을 정상화 시킵니다. 또 통증 치료의 기본은 통증의 원인이 되는 모든 구조물 그리고 그 통증이 일어나게 된 원인에 대한 의학적 기전을 이해하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모든 구조물(근육, 인대, 건, 신경)과 바이오 메카니즘(생체 의학적 기전)을 고려해서 치료를 해야 거의 영구적으로 통증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 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라는 것은 하나의 표현 일 뿐 통증을 일으킨 원인인 근육, 인대, 신경, 관절등 이 여러 부분 혹은 일부분에 문제가 생겨 일어나므로 여러 병변부위를 동시에 치료하는 Sirh's MTS needle을 이용한 치료 방법으로 치료 시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허리가 안 좋았는데 증상이 심해져 발바닥 부근까지 전기가 오는 것처럼 찌릿찌릿하고 불편한데 이러한 증상이 협착증과 연관되어 있는 건가요?
나이에 따라서, 척추 관절의 x-ray 소견 및 MRI 소견을 참조시 척추협착증과 연관이 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보통 협착증 이라하면 어느 정도 걸으면 다리가 터질 것 같이 아프면서 쪼구리고 앉으면(허리를 굽히고 있으면) 좋아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신경학적 검사를 해보면 알겠지만 연세가 50세 이하이며 단순 발바닥 부근까지 전기가 오는 것처럼 찌릿찌릿하고 누워서 다리를 들어올릴 때 더 땡기는 증상이 있다면, 그리고 갑작스럽게 발생 했다면 추간판 탈출증이나 다른 근막통증 증후군에 의한 증상을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오래 걸으면 다리가 터질 것 같고 아프고 힘이 빠집니다. 좀 쉬면 괜찮고 엉덩이부터 허벅지, 종아리, 발끝이 저리거나 당기듯 아파오는데 이 증상이 협착증인가요?
연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연세가 50세 이상인 경우 대부분의 경우 척추협착증입니다
공간이 좁아져 있는 구조적 문제인데 어떻게 주사로 치료가 되나요?
협착증은 척수나 신경이 지나가는 곳이 좁아져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척추관이나 신경공의 절대공간이 심하게 좁아져서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척추관이나 신경공의 절대공간이 심하게 좁아져 있어도 상대적인 공간은 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척주관이나 신경공이 좁아지는 원인은 아주 많지만 원인을 잘 분석하여 Sirh's 주사바늘을 척추관이나 척추간공 사이의 신경길을 막고 있는 구조물들에 위치시키면 그 주변 조직이 부드러워 지면서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을 재배치 작용 이라 합니다. 그리고 인대 근육들이 그 주위 관절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주지 못해서 관절의 움직임이 불안정하게 되면 주위 관절에 관절염을 유발시켜 주위 조직을 비대하게 만들거나 석회화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주변 관절 이나 구조물들의 균형을 잡아 주고 관절 주위 인대를 강하게 해주면서 신경위치를 재배치 시켜주면 많은 협착증 환자들도 수술 없이 또는 여러 전신질환이 있거나 고령으로 인해 수술을 할수 없는 분들도 대부분의 경우 만족할 만큼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이런 모든 것을 고려하는 치료를 MTS needle 을 이용한 치료라고 합니다.이러한 치료를 저희는 Sirh's MTS needle을 이용한 치료라 부르고 있습니다.
1